질문게시판

LOGIN
말그대로 무조건 공짜 입니다. 무료가입만 하시면 모든것이 공짜..공짜로 현금 10만 받기,공짜머니로 게임 즐기기.공짜로 화끈한 미시들과 썸타기.『 www.GSP949.com 』사회 불경기로 인하여.회사간의 경쟁때문에..가입만 하셔도 현금 쏴 드립니다..『 www.GSP949.com 』일단 가입하시면 뜻밖의 별천지가 보일것을 약속 드림니다. 요즘 인증안된 사이트에서 사기당하시는 분 많을검니다.『 www.GSP949.com 』밑져도 본전이니 한번 가입해서 구경만 하셔도 됨니다. 체험머니는 무제한 공짜『 www.GSP949.com 』우리 회원들중에서 실제로 집을 장만한 분들도 계시고 사업실패로 부도 하셔다가 본전 찾은 분들도 계심니다..『 www.GSP949.com 』매일 억대단위로 이벤트진행중임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행운을 잡으세요.. .매일 진행하는 5억 이벤트의 주인공이 되십시오..www.GSP949.com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회원가입♠바로가기♡♠…
무료관전 19시간 25분전

초면부터 반말하는거

724 2018.03.19 08:24

본문

솔직히 예의없는거 아님?

과 선배고 서로 존재는 몰랐다가
같이 스터디하다 만난 선배가 있는데
초면부터 반말 찍찍 하더군요
본인 과 후배가 스터디 들어온다는걸 미리들어서
그런건지
초면부터 야야....?

거기선 괜히 다같이 분위기 흐릴까봐
그냥 있었는데
진짜 기분더럽더군요

과선배면 초면부터 반말해도 이해해야되나요?ㅋㅋ
댓글목록

히스토리안님의 댓글

요즘 젊은 꼰대가 많다잖아요 ㅋㅋ... 그러려니 합시다.
후배라 해도 같은 성인이고 하면 초면일땐 존대가 맞습니다. 교수님도 존대하는 마당에 자기가 뭐라고...

ㅇ님의 댓글

이름으로 검색 2018.03.19 10:34

특이하네요ㅋㅋㅋㅋㅋㅋ 아무리 과선배라도 처음에는 보통 존댓말 하지않나요? 대충 아는 사이면 몰라도.. 모르는 사이인데 바로 반말 키야 정말 젊은 꼰대네요 ㅋㅋㅋ

농대 맞지?님의 댓글

ㄹㅇ...

ㅇㅇ님의 댓글

ㅇㅇ 이름으로 검색 2018.03.19 11:04

초면에는 무조건 존대죠
그냥 어 후밴데 말 편하게 해도되나요? 한마디만 하면 대부분은 그러자고 하는데 그 말하는게 뭐 어렵다고 바로 말툭툭 놓는건 그분이 예의없는게 맞습니다.

초면 반말 그켜미님의 댓글

농대에도 그런 선배 있더라
후배한테 들이대고 그 선배 남잔데 나는 여자구 ㅜㅜ
막 대놓고 반말 ;;;
초면이더라도 나도 20이면 성인인데 ㄹㅇ...

ㅋㅋㅋ님의 댓글

와 내얘긴줄
ㄱ과 13에도 있음(여자분) ㅋㅋㅋ
혹시 동일인물 일수도..??
초면에 니도 정독실 쓰지? 니자리 여기지?
ㅎㅎㅎ
너 나 언제봤다고 반말이니..^^

ㄹㅇ 왜사는지님의 댓글

농대 4학년 남자 그선배 ㄹㅇ 시름;;
여후배들한테만 어후..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15,372건 1 페이지
제목
그림자밟기 아이디로 검색 2017.10.17 483
다람도치 아이디로 검색 7시간 49분전 13
토익 이름으로 검색 18시간 15분전 43
고구마케익 아이디로 검색 2018.04.21 65
정숙이 이름으로 검색 2018.04.20 366
하ㅏㅎ 이름으로 검색 2018.04.20 112
편입 이름으로 검색 2018.04.19 438
복학생 이름으로 검색 2018.04.17 287
헬리니 이름으로 검색 2018.04.16 247
임뱀 아이디로 검색 2018.04.14 51
티방이 아이디로 검색 2018.04.13 51
nqvrt30213 아이디로 검색 2018.04.13 56
야흥 아이디로 검색 2018.04.13 60
가나디리미 아이디로 검색 2018.04.12 132
이름으로 검색 2018.04.06 947
내 이름은 이름으로 검색 2018.04.02 386
Dd 이름으로 검색 2018.03.31 537
xogjs 아이디로 검색 2018.03.27 407
학생22 아이디로 검색 2018.03.21 126
또이또이 이름으로 검색 2018.03.20 117
냥냥이 이름으로 검색 2018.03.20 154
ㅇㅇ 이름으로 검색 2018.03.20 297
기타배우고싶다 이름으로 검색 2018.03.19 109
ㅇㅇ 이름으로 검색 2018.03.19 725
점심시간 이름으로 검색 2018.03.18 207
kgkfdkfe 아이디로 검색 2018.03.17 104
ㅇㅇㅇㅇ 이름으로 검색 2018.03.17 349
장학금 이름으로 검색 2018.03.16 401